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구입, 사용법

by ⨋⨈⨞↻↱↮↭↚↥↹Ψυ 2022. 5. 2.
반응형

자가진단키트 온라인판매처, 사용법, 확인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5월 1일부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기존에 판매되었던 약국과 편의점이 아닌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식약처는 지난 2월 13일부터 시행 중이었던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에 대한 유통개선조치를 5월 1일부터 해제하기로 밝혔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최저가 구입하기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자가진단키트는 사용법을 제대로 잘 지켜야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구성품 중 면봉은 양쪽 콧구멍에 1.5cm~2cm가량 넣고 원을 그리며 문질러야 합니다. 개인용 자가진단 키트의 경우에는 테스트기, 면봉,  검체 추출액이 들어간 용액 통, 노즐 캡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먼저 면봉을 콧구멍에 넣고 안쪽 표면을 10회 정도 둥글게 문질러 줍니다. 양쪽 콧구멍 모두 동일하게 문지르는 형식으로 진행해줍니다. 

     

    이후 코에서 면봉을 꺼내 용액 통에 10회 이상 저어주고 저어준 후에는 용액 통으로 면봉을 짜고 꺼내면 됩니다. 

    노즐 캡으로 용액 통을 막고 테스트기에 검체 추출액을 3회에서 4회 정도 방울을 떨어 뜨면 15분~30분 후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영상 확인

     

     

     

     자가진단키트 확인법

    간혹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고 양성과 음성을 확인하는 것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사용 후 결과 한 줄 ▶ 음성

    자가진단키트 사용 후 결과 두줄 ▶ 양성

     

    두줄이 나오면 양성이기 때문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하며 PCR 검사 후에는 정확한 검사 확인 전까지 자택에 머무르면 격리해야 합니다.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최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