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17세의 나이밖에 되지 않지만 도쿄 올림픽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탁구 신동 신유빈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서 신유빈 선수의 다양한 일상생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신유빈 인스타그램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2004년 7월 5일생으로 이제 막 중학교를 졸업한 선수입니다.
아버지가 탁구장을 운영하셔서 자연스럽게 어렸을 때부터 탁구를 접하기 시작했고 어린 나이 때부터 타고난 재능을 선보이며 초등학교 때는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정됩니다.
신유빈 선수의 집안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탁구 집안입니다. 아버지가 탁구를 하셨고 탁구장도 운영하시기도 하며 언니도 어렸을 때부터 탁구를 하며 청주의 모 대학교에서 계속해서 탁구선수로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유빈 선수에게는 최연소라는 타이틀이 계속해서 붙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현정화 선수 이후 대한민국 탁구 역대 최연수 국가대표 발탁이 된 선수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이미 초등선 수부에서는 적수가 없었으며 고등학교, 대학교 선수들과 붙으면서 실력을 키워왔습니다.
대한탁구협회에서도 신유빈 선수의 재능을 일찌감치 알아보고 어렸을 때부터 많은 지원과 격려를 통해 지금의 멋진 활약을 하고 있는 신유빈 선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장 최근인 7월 25일 도쿄올림픽 여자 단식 2회전에서의 경기가 상당히 화제였습니다.
이유는 신유빈 선수의 상대가 무려 58세의 백전노장인 니시 아리안이라는 선수였기 때문입니다. 이 둘의 나이차는 41세였는데 신유빈 선수가 초반에는 당황할 정도로 농익은 노익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신유빈 선수도 세트를 거듭하면서 상대의 스타일을 파악하여 자신의 스트록이나 서브의 강도와 템포를 바꿔가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신유빈 선수의 인스타그램
신유빈 선수는 뛰어난 실력과 동시에 밝은 웃음으로 많은 팬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는 탁구를 할 때 즐겁고 행복해서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신유빈 선수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면 천진난만한 소녀의 모습들을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유빈 선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신유빈 선수 인스타그램에 직접 방문하시면 더 많은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shin_yubin_/
어렸을 때 탁구 신동이라고 소개되며 스타킹이나 무한도전에서도 출연한 이력이 있는데 올림픽 이후에도 틈틈이 방송 출연을 통해 대중들과 만나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신유빈 선수가 도쿄 올림픽에서 8강, 4강, 그리고 결승까지 올라서 본인이 꿈이라고 말했던 올림픽 금메달을 꼭 목에 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올림픽을 통해서 또 한 명의 라이징 스타가 탄생한 것 같아 굉장히 기쁘네요. 부상당하지 않고 올림픽 경기 잘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