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소득분위

by ⨋⨈⨞↻↱↮↭↚↥↹Ψυ 2022. 5. 25.
반응형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소득분위, 신청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2022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1학기와 동일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에서 학생직접지원형 국가장학금 또는 국가장학금 1유형을 선택하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시에 국가장학금 1유형은 학생 직접지원형이고 2유형은 학교지원형이기 때문에 이 점 확인하시고 1,2유형을 잘 구분해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2022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제일 중요할 수 있죠. 기한 내 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래의 신청기간을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재학생 기준이며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에는 24시간 신청 가능합니다.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2022년 5월 24일(화) 9시~ 6월 23일 (목) 18시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기간 : 2022년 5월 24일(화) ~ 6월 27일 (월)

     

    ☞관련기사 바로가기

     

    2022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 기간, 대상, 방법 - 내외경제TV

    [내외경제TV] 이영종 기자=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전날 24일부터 다음 달 23일 오후 6시까지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 상황에 신청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일고 있다.국가장학금

    www.nbntv.co.kr

     

     2022 2학기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시 소득분위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표에서 나타나는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은 ; 월 소득인정액'으로 소득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의 합계'를 뜻합니다. 이는 2022년 2학기 소득분위에 따라서 국가장학금 지급금액도 상이하게 지급된다는점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득인정액 계산하기

    2학기 국가장학금 지원금액은 앞서 알씀드린대로 소득분위별로 차등지급되빈다. 아래의 표를 확인부탁드립니다. 

    기초, 차상위 계층 수급자격 역시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소득인정액 계산하기

     

     2022 2학기 국가장학금 자격조건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국내 대학 재학생, 신입생의 경우에는 첫 학기에 한하여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득수준에 따라 차증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단, 재학생의 경우에는 직전학기 12학점을 이수해서 80점이상을 취득해야만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2학기에 적용되는 점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윤석열 대통령 취임과 함께 청와대가 개방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람신청을 하여 청와대를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5월 26일 부터는 청와대 본관 실내, 관저 건물 내부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청

    storygoon.tistory.com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구입, 사용법

    자가진단키트 온라인판매처, 사용법, 확인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5월 1일부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기존에 판매되었던 약국과 편의점이

    storyg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