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1년 미국 증시 휴장일 정리 및 휴장일 이후 증시 움직임

by ⨋⨈⨞↻↱↮↭↚↥↹Ψυ 2021. 6. 2.
반응형

미국 증권 거래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의 주식을 사려면 미국의 나스닥 시장에서 주식을 사야 한다. 최근에는 각 증권사별로 MTS를 통해서 미국 주식을 매수 매도하는 것이 편해져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도 우리나라와 같이 공휴일이나 임시공휴일에는 주식시장이 휴장 한다. 미국 증시 휴장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1년 미국 증시 휴장일 정리

앞서 언급한 대로 미국 증시가 휴장 하는 날은 한국에서의 명절과 같은 날이나 기념일이다. 예를 들면 크리스마스나 추수감사절과 같은 날을 예로 들 수 있다.  2021년 공식적으로 미국 증시 휴장일은 총 9일이다. 

 

2021년 미국 증시 휴장일 정리 
1월 1일  New Year's Day
1월 18일  Martin Luther king, Jr.Day
2월 15일  Washington's Birthday
4월 2일  Good Friday
5월 31일  Memorial Day
7월 5일 Independence Day
9월 6일 Labor's Day
11월 25일  Thanksgiving Day
12월 24일 Christmas

위 표를 살펴보면 평소 한국인에도 익숙한 신정과 독립기념일,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흑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중 하나인 마틴 루터 킹을 기념하는 마틴 루터 킹 데이와 미국 초대 대통령을 지낸 조지 워싱턴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조지 워싱턴의 날(Washington's Birthday)은 생소한 편이다. 2월에 기념하는 조지 워싱턴의 날은 미국 대통령의 날로 불리기도 한다. 

 

또 많은 미국인들이 기독교를 믿기 때문에 기독교 관련 기념이 많이 보인다. 대표적으로 크리스마스는 한국에서도 휴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한다. 반면에 4월에 보이는 굿프라이데이는 기념일 명칭으로만 봤을 때는 낯설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기념일은 많은 분들이 들어봤을 부활절 관련 기념일이다. 

 

굿프라이데이 당일은 부활절이 아니다. 부활절 전날 금요일은 보통 Good Friday, Holy Friday라고 불리며 그날은 쉰다. 

 

한국 증시 휴장일과 미국 증시 휴장일은 2021년 기준으로 총 9일로 동일하다. 

 

미국 증시 휴장일 이후의 증시 움직임 속설

일반적으로 미국 증시가 휴장 한 다음날의 증시는 어떻게 움직일까? 당연히 그 당시의 정세와 경제 상황을 반영하며 증시는 움직인다. 

 

하지만 우스갯소리로 미국 증시 휴장일에 관한 속설 아닌 속설이 있다. 

짝수년과 홀수년에 미국 증시 휴장일 이후의 움직임이 각기 다르게 나타났다. 

 

홀수년에는 휴장일 이후 증시가 상승되는 모습이었으며 짝수년에는 증시가 하락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올해는 2021 홀수년이므로 미국 증시가 휴장일 이후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