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고화질 무료다운)

by ⨋⨈⨞↻↱↮↭↚↥↹Ψυ 2022. 8. 16.
반응형

서울을 가려면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은 이용객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수단은 지하철입니다. 서울에서만 운행되는 호선이 9개 이상이기 때문에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굉장히 복잡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명확하고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지하철크게보기썸네얼

목차

    서울을 관통하는 지하철은 1호선 ~9호선에 이르기까지 굉장히 많은 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경기, 인천, 충청, 강원까지 운행하는 수인분당선, 신분당선, 경의중앙선, 인천 1호선, 인천 2호선, 경춘선, 신림선, 공항철도등 까지 포함한다면 훨씬 더 많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막상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보게된다면 혼란스럽거나 목적지를 찾기 어려운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지하철 크게 볼 수 있는 사이트과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여 해당 경로의 운행하는 서울 지하철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고화질)

    아래는 수도권 광역전철  노선도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울지하철 노선도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광역전철노선도

    클릭하셔서 확대한 상태에서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고화질의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선명하게 보시려면 아래의 클릭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고화질)

    아래는 서울지하철 노선도 고화질 이미질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PDF파일로 편하게 다운받으실 수 있게 남겨드립니다. 서울및 수도권 지하철을 이용하실때 활용하세요!

    서울지하철 노선도.pdf
    3.52MB

     

     

     서울지하철 목적지 경로탐색

    다음은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을 이용하실때 노선도 뿐만 아니라 출발 및 도착지를 입력하여 경로탐색이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지하철노선도

    사이트에 들어가면 노선도가 확대되어 나오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목적지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지하철경로탐색

    좌측상단에는 최소시간 / 최단거리/ 최소환승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출발 및 도착지를 입력한 뒤 경로 탐색을 클릭하여 줍니다. 

    서울지하철경로탐색화면

    예를들어 출발지를 서울역, 도착지를 잠실나루역으로 설정한 뒤 경로탐색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소요시간 / 운임구간 / 환승횟수 / 요금정보 / 막차시간표까지 상세한 정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받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할때 굉장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2호선노선도

    우측 서울지하철 노선도에는 목적지까지 운행되는 경로를 보여주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운행되는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경로탐색 바로가기

     서울지하철 호선별 노선도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사이트를 이용하면 서울, 수도권을 운행하는 각 호선별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호선이 겹쳐있는 상태에서는 운행노선을 혼동하기 쉽지만 한 호선씩 노선을 확인 할 수 있다면 명확하게 운행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1호선노선도
    서울 지하철 1호선 노선도
    서울지하철2호선노선도
    서울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서울 지하철 1호선 노선도와 서울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입니다.

    위 화면과 같이 상단에 있는 원하는 호선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호선만 선명해지면서 명확하게 각 호선의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호선별 노선도 탐색

     

     서울지하철 편의시설 

    마지막으로 서울 지하철을 이용할때 꼭 필요한 서울지하철에 있는 편의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스빈다.  앞서 언급한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서울 지하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편의시설검색

    사이트를 방문하여 하단 부분에 보면 제공하고 있는 편의시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편의시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엘리베이터 

      휠체어리프트

      환승주차장

      자전거 보관소

      무인민원발급기

      환전키오스크

      기차예매역

      문화공간 - 운동장 및 문화시설 위치 제공

      만남의 장소 

      유아수유실 

     

    제공하고 있는 편의시설을 확인해보면 노약자 및 장애인분들에게 꼭 필요한것부터 지하철 이용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자전거보관소

    자전거 보관소를 클릭했을때 위 화면과 같이 역 근처의 이용가능한 자전거보관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가능한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을 활용하여 편안한 기차이용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 함께보면 좋은 글 ※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구입, 사용법

    자가진단키트 온라인판매처, 사용법, 확인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5월 1일부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기존에 판매되었던 약국과 편의점이

    storygoon.tistory.com

     

     

    신속항원검사 비용, 병원조회, 방법 정리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파 감소하고 있는가운데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확진자의 절대적 수치가 높기 때문에 신속항원검사에 대한 수요는 여전한 상태입

    storyg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