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수급이 비교적 원활하게 진행되어 현재 1500만 명 이상의 국민이 코로나 백신 접종(1차/얀센)을 완료한 가운데 60세 이상부터 74세에 이르는 국민에게 접종되어 온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6월에 접종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7월 접종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60세~74세 6월 백신 미접종자 7월 접종
60세부터 74세에 해당하는 국민들은 원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신청을 받았습니다. 백신 접종을 시작한 이후 빠르게 진행되어 60대, 70대 모두 80%가 넘는 인구 대비 접종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60~74세 인구 중 접종을 받지 못한 분들은 약 20만 명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접종을 받으신 것 맞지만 아직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분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60세~74세 6월 백신 미접종자 사전예약 일정 및 접종시기
60~74세 6월 백신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 일정과 접종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잔여백신을 통해 백신을 예약하는 것보다 사전 예약 시기에 예약하는 것이 비교적 편하고 예약이 무리 없이 잘되는 편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예약을 완료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사전 예약 시기]
6월 23일 0시~ 6월 30일 오후 6시 (8일간 진행)
[백신 접종 시기]
7월 5일 ~ 7월 17일 (13일간 진행)
※ 사전 예약 및 접종일정은 이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때와 같이 문자로 개별 안내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백신 사전 예약 방법
백신을 사전 예약을 하려고 보면 막상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사전 안내 문자에도 링크되어 있는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홈페이지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사전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서 본인 예약/ 대리예약 중 선택하여 줍니다.
본인 예약의 경우 핸드폰, 금융인증서, 아이핀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한 뒤 접종받을 백신을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해주면 완료됩니다.
대리예약의 경우 비교적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자녀나 가족이 대신해서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국민 모두가 백신을 빠르게 맞기 위해서 이런 시스템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백신 대리예약의 경우도 간단합니다. 본인 인증이 아닌 대리 예약인 인증을 본인 예약과 같이 핸드폰. 금융인증서, 아이핀 등을 통해서 진행한 뒤 대리 예약인의 핸드폰 번호와 피접종자의 백신 종류와 날짜를 선택해주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사전 예약 조회 방법
사전 예약을 모두 완료하였는데 정확한 날짜와 접종을 받는 병원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예약을 확인해야 한다면 위에 언급했던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